공부/객체지향2011. 6. 23. 17:50


위대한 소프트웨어 만들기 3단계
1. 소프트웨어가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하도록 하기
2. 객체지향 기본 원리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유연하게
3. 유지보수와 재사용이 쉬운 디자인 만들기

캡슐화
프로그램을 논리적인 그룹으로 나누기.
일반적으로 변화 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그렇지 않은 부분으로부터 분리하여 캡슐화
중복 코드를 볼 때마다 캡슐화 할 수 있는지 찾아보기.
1. 클래스의 데이터를 private로 보호
2. 속성들 전체를 캡슐화
3. 행위를 캡슐화
프로그램을 쪼개서 다른 부분의 수정 없이 특정 부분을 변경할 수 있다.

위임 (Delegation)
객체가 어떤 일을 직접하지 않고 다른 객체에게 그 일을 하도록 맡기는 것
코드의 재사용성이 좋아진다. (각 객체가 자기 자신의 기능만 하면 됨.)
객체가 독립적이고 느슨하게 결합되도록 함. 이로 인해 재사용이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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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kyjumps